LG유플러스는 자사 'U+아이돌Live' 앱(App.)의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에서 데뷔 4년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컴백하는 7인조 아이돌그룹 '빅톤(VICTON)'의 출연분을 공개했다고 13일(수)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이다. 실제 팬과 제작진이 준비한 가상의 팬 사이에서 아이돌이 진짜 팬을 찾는 추리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편에서 빅톤은 팬이 소장한 '덕질(팬) 용품'과 휴대폰 내 단서들을 통해 진짜 팬 '앨리스'를 찾는다. 방송 후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스페셜 클립도 함께 볼 수 있다.
사전에 선보인 티저 및 공개 영상에서 빅톤은 "제작진에게 속지 않고 진짜 팬을 찾겠다"며 추리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콘텐츠에서 나오는 단서를 통해 시청자들도 직접 진짜 팬을 추리를 해볼 수 있다. '인터랙티브(Interactive, 양방향)' 요소를 통해 재미를 더한 것. 팬들은 자신의 의견을 U+아이돌Live 앱에서 투표를 통해 나타낼 수 있다.
빅톤의 <팬찾쇼>는 U+아이돌Live 앱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U+아이돌Live 앱은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정우 뮤직서비스팀장은 "다양한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출연한 아이돌그룹 '빅톤'이 이번엔 인터렉티브 추리 예능인 '팬찾쇼'에 얼굴을 비췄다"며 "올 한 해 아이돌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포맷의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U+아이돌Live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빅톤의 출연을 맞아 U+아이돌Live 앱에서 진행하는 추리 투표를 경품 이벤트로 진행한다. 시청 후기를 작성하는 팬들을 대상으로도 선물을 증정한다. 각 이벤트에 참여한 팬들은 추첨을 통해 빅톤의 친필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U+아이돌Live 앱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팬찾쇼>의 빅톤 출연은 아이돌그룹 '온앤오프'에 이어 두번째다. 빅톤은 지난 11일 4년만의 정규 앨범 'VOICE:The future is now'로 컴백했으며, 과거 아이로그U, 아이돌 워크숍 등 다양한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출연한 바 있다.
김현식
<ⓒ미디어경제뉴스,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제네시스 GV70,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SUV’로 찬사받아
제네시스는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이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으며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GV70에 적용된 핵심 기술 발표와 시승회가 결합된 ‘GV70 Media First Drive(GV70 미디어 퍼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하며 GV70의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강조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WCOTY)/북미 올해의 차(NACTOY)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MotorTrend),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 에드먼즈(Edmunds),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등 북미 주요 6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