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새로운 전기차용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 IC를 출시해 EiceDRIVER™ 제품군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최신 IGBT 및 SiC 기술을 위해 설계됐으며, 인피니언의 실리콘과 실리콘 카바이드(SiC) 기술을 결합한 최초의 플러그 앤 플레이 전력 모듈 HybridPACK™ Drive G2 Fusion 모듈을 지원한다. 사전 구성된 3세대 EiceDRIVER 제품인 1EDI302xAS(IGBT) 및 1EDI303xAS(SiC/퓨전)는 AEC 인증 및 ISO 26262를 준수하며 비용 효율적이고 성능이 우수한 xEV 플랫폼의 트랙션 인버터에 이상적이다.
1EDI3025AS, 1EDI3026AS 및 1EDI3035AS 디바이스는 20A의 강력한 게이트 전류 출력을 제공하며 최대 300kW 이상의 모든 전력 등급의 고성능 인버터를 구동한다. 게이트 전류 출력이 15A인 1EDI3028AS 및 1EDI3038AS는 엔트리 레벨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인버터와 EESM (externally excited synchronous machines)의 여자 구동 회로(excitation circuit)에 적합하다. 또한 튜닝 가능한 새로운 소프트 오프 기능이 탑재돼 있어 뛰어난 단락 성능을 제공해 최신 SiC 및 IGBT 기술을 지원한다.
DESAT 및 과전류 보호(OCP)를 위한 통합 자체 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모니터링 기능은 잠재적인 시스템 오류 처리를 개선하고, 새로운 1차 및 2차 안전 상태 인터페이스는 다양한 시스템 안전 개념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전류 소스가 통합된 연속 샘플링 12비트 델타 시그마 ADC는 온도 측정 다이오드 또는 NTC에서 직접 전압을 읽을 수 있다. 게이트 드라이버는 VDE 0884-17:2021-10에 따라 강화된 절연을 제공해 표준화된 품질 및 생산 테스트 절차에 따라 안전하게 절연할 수 있다. 컴팩트한 패키지(PG-DSO-20) 및 최신 파워 스테이지 기술과 뛰어난 호환성은 고객이 시스템 통합을 추진하고 설계 주기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박현아
<ⓒ미디어경제뉴스,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제네시스 GV70,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SUV’로 찬사받아
제네시스는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이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으며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GV70에 적용된 핵심 기술 발표와 시승회가 결합된 ‘GV70 Media First Drive(GV70 미디어 퍼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하며 GV70의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강조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WCOTY)/북미 올해의 차(NACTOY)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MotorTrend),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 에드먼즈(Edmunds),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등 북미 주요 6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