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트북은 최정규 작가의 ‘나도 컨설턴트처럼 일하고 싶다: 컨설턴트를 필요 없게 만드는 컨설팅 기본기 101’을 2025년 경영 필독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출간 즉시 예스24 경영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이 책은 22년 차 전문 컨설턴트 최정규 작가의 컨설팅 핵심 원리와 실질적인 노하우를 담아낸 경영 컨설팅 기본서로, 컨설팅 업계에 첫발을 내딛는 이들부터 숙련된 컨설턴트를 꿈꾸는 독자를 아우르는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페스트북 마형민 편집장은 “이 책에는 뻔한 경영 원론이 아닌 다양한 글로벌 무대에서 검증된 역량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한국인 최초로 맥킨지의 시니어 파트너는 물론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최고 임원까지 간 실력을 이 책 한 권으로 얻어갈 수 있다. 컨설팅을 넘어 모든 경영인에게 추천한다”고 필독서 선정 이유를 밝혔다.
최정규 작가는 서울대학교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UC Berkeley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맥킨지와 보스턴 컨설팅 그룹 등 글로벌 컨설팅 회사에서 20여 년간 경력을 쌓았다. 현재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 싱가포르 사무소의 시니어 파트너로 활동하며 아시아 금융 오퍼레이션과 고객 경험 프랙티스를 이끌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컨설턴트로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은 물론, 현업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고급 기술과 기법도 아낌없이 전수한다.
최정규 작가는 “대한민국 컨설팅업의 1세대 중 한 명으로서 컨설팅 업계에 계신 분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고 싶었다. 특히 기업의 전략 및 기획실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집필 이유를 전했다.
‘나도 컨설턴트처럼 일하고 싶다’는 전국 주요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작가 인터뷰 등의 비하인드 스토리는 작가의 공식 홈페이지 ‘최정규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 최초 맥킨지 시니어 파트너 최정규 신작 ‘나도 컨설턴트처럼 일하고 싶다’ 페스트북 2025 경영 필독서 선정
박현아
입력 2025-01-02 13:34:35
박현아
<ⓒ미디어경제뉴스,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제네시스 GV70,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SUV’로 찬사받아
제네시스는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이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으며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GV70에 적용된 핵심 기술 발표와 시승회가 결합된 ‘GV70 Media First Drive(GV70 미디어 퍼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하며 GV70의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강조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WCOTY)/북미 올해의 차(NACTOY)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MotorTrend),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 에드먼즈(Edmunds),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등 북미 주요 6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