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연말 연시 모임이 많은 시즌, 가족 및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장소를 고민할 때다.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재패니즈 레스토랑 ‘야마부키(YAMABUKI)’가 연말 시즌을 맞이해 점심에 즐길 수 있는 오마카세 코스 메뉴, 캐주얼한 비즈니스 런치를 위한 단품 메뉴 등 각종 모임에 걸맞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야마부키는 서울 중구 장충동 도심 중심에 위치하면서도 넓은 홀과 최소 4명부터 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한 총 5개의 PDR을 보유함으로써 프라이빗한 식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사케, 와인 페어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런치 오마카세’와 ‘런치 그랜드 오마카세’ 총 2종의 코스 메뉴를 함께 운영하여 비즈니스 모임, 기념일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메뉴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런치 오마카세’는 총 7코스로 우니, 대게살 계란찜, 한우 미즈나 샐러드, 모듬 생선회, 양송이 트러플 슈마이, 방어 무 조림, 소고기, 오징어, 연어알 지라시 등과 디저트로 구성되며 가격은 14만원이다.
8코스로 제공되는 ‘런치 그랜드 오마카세’는 방어 아부리 세비체, 굴 아보카도 튀김 샐러드, 프리미엄 생선회,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크로켓과 잣 수프, 미소에 절인 채끝 스테이크, 스시&롤, 그리고 식사메뉴로 유부 우동 또는 아나고 산마 소바를 택하여 제공하며 디저트가 제공된다. 가격은 17만원이다.
이와 함께, 겨울을 맞이해 방어, 굴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 메뉴와 2~3만원대의 합리적 가격대의 런치 메뉴도 출시한다.
겨울 시즌 샐러드 메뉴로는 제철인 굴과 아보카도를 튀긴 뒤 연근칩을 토핑한 ‘굴 아보카도 튀김 샐러드’가 준비되며 롤 메뉴로는 야마부키의 시그니처 롤 메뉴로 삶은 새우, 튀긴 새우, 생 새우를 동시에 맛볼 수 있도록 조리한 ‘에비에비롤’을 만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런치 메뉴는, 2~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볍게 식사로 이용할 수 있는 덮밥, 우동 등 단품 메뉴가 포함된다.
소고기와 야채를 같이 넣어 뽑아낸 소고기 국물에 이나니와 우동과 소고기 완탕을 올려 담백함과 완탕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소고기 완탕 우동’을 비롯해 ‘스파이시 해물 나베 우동’과 ‘유부 우동’ 등 누들 메뉴와 ‘한우 소고기 덮밥’, ‘새우 튀김 덮밥’ 등 가볍게 점심 식사로 즐길 수 있는 단품 메뉴, 그리고 모듬 스시(7pcs) 또는 모듬 롤(6pcs)와 유부우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신세계남산(신세계 그룹 도심 연수원) 지하 1층에 위치한 일식당 ‘야마부키’는 산(YAMA) 속 바람(BUKI)에 흩날리는 황매화의 노란 꽃잎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유서 깊은 전통 일식과 유럽의 식재료를 모던하게 해석한 미식과 약 100여종의 다채로운 와인, 그리고 사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재패니즈 레스토랑이다.
아름다운 음식을 뜻하는 미식(美⾷, Gastronomy)의 경험을 컨셉으로 전통적인 일식에 유럽의 식재료 터치를 더해 기존의 일식 스타일을 글로벌하게 해석한 감각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와인과 사케 등의 주류와 페어링할 수 있는 갓포 이자카야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제안하는 만큼 모임 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룸타입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박현아
<ⓒ미디어경제뉴스,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CJ온스타일, 2025 S/S AI 패션 쇼케이스…“파리, 뉴욕 가상 런웨이 쇼”
CJ온스타일은 2025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패션 쇼케이스’를 오는 3월 3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패션 쇼케이스는 CJ온스타일이 시즌마다 제안하는 새 트렌드 룩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보다 생동감 있고 다양한 스타일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가상 런웨이 쇼를 기획했다.AI 패션 쇼케이스 배경은 파리와 뉴욕이다. CJ온스타일은 파리와 뉴욕 한복판에 설치된 가상 런웨이를 걷는 AI 모델들과 패션쇼를 관람하는 게스트까지 모두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모바일과 TV를 통해 패션 쇼케이스를 보는 고객들도 현지 패션쇼에 온 듯, 가상 런웨이에 오른 AI 모델들의 워킹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CJ온스타일은 우아하고 세련미가 넘치는 ‘레
CJ대한통운, 전투기 훈련 시뮬레이터 폴란드 운송 성료…K방산 물류파트너 경쟁력 재입증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정밀한 운영 역량을 요구하는 전투기 훈련장비 운송을 성공적으로 수행해내며, 세계적으로 두각을 드러내는 K방산의 물류 파트너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CJ대한통운은 전투기 훈련장비 시뮬레이터 2대를 폴란드로 운송하는 방산물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항공우주산업(KAI) 고성 공장에서 출고된 전투 임무 시뮬레이터(Full Mission Simulator, FMS) 1대와 운용 비행 시뮬레이터(Operational Flight Trainer, OFT) 1대를 폴란드 민스크 마조비에츠키(Mińsk Mazowiecki) 공군기지까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5주에 걸쳐 운송했다.전투기, 전차 등 주력 방산장비와 마찬가지로 훈련 장비인 시뮬레이터 또한 정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