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기술은 성숙도와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비자에게 엔터테인먼트 방식뿐만 아니라 스포츠 분야에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10월 10일 ‘PICO x Intel VR Sports | Ultimate Championship Event’의 참가 접수가 공식적으로 시작되며 10월 17일에 본격적으로 개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농구, 스쿼시, 사격, 복싱, 배구,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축구, 하키 등을 포함한 ‘All-in-One Sports VR’과 풀바디 리듬 게임 ‘TempoClub’까지 총 2가지 대회로 진행된다.
‘Ultimate Championship Event’는 PICO 공식 웹사이트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대회에서 모든 전통 스포츠 종목을 단 하나의 VR 헤드셋으로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스포츠 체험을 만끽할 수 있으며, 우승자에게 최대 60만원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특별한 소통 채널을 제공하며, 사람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증진시키고 스포츠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온라인 대회는 10월 10일 11:00(GMT+9)부터 시작해 2024년 11월 4일 01:59(GMT+9)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참가 등록 후 두 가지 대회 중 하나 또는 둘 다를 자유롭게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랭킹 데이터는 주간 랭킹으로 제공되며, 참가자들은 이를 대회 게임이나 PICO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랭킹은 매주 업데이트되며, 최종 시상은 3주간의 총 플레이 점수를 기준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PICO,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일상 경험 제공
독자적인 혁신 기술과 연구 개발 능력을 갖춘 XR 선도 기업 PICO는 XR을 스포츠,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통합해 전 세계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 방식을 바꾸고 있다. 2024년 8월에 출시된 PICO 4 Ultra Mixed Realiy 헤드셋은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및 생태계 연결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다. 사용자는 가상 콘텐츠로 일상 환경에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기 간의 원활한 전환을 통해 끊김 없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PICO는 전통 스포츠와 최신 VR 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시간, 장소, 환경, 전문 장비의 제약을 쉽게 극복하고 사용자에게 더 재미있고 집중되는 피트니스 환경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효율적인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과의 VR 스포츠 대회 협력 외에도, PICO는 유벤투스 여자 축구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첫 VR 기기 파트너가 될 예정이다. PICO는 기술과 스포츠를 통해 여성들의 자신감과 에너지를 함께 선보일 것이다.
PICO, 인텔과 협력해 VR 스포츠 대회 개최… 결승전은 베이징 올림픽 경기장에서 열려
박현아
입력 2024-10-10 11:23:02
박현아
<ⓒ미디어경제뉴스,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제네시스 GV70,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SUV’로 찬사받아
제네시스는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이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으며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GV70에 적용된 핵심 기술 발표와 시승회가 결합된 ‘GV70 Media First Drive(GV70 미디어 퍼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하며 GV70의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강조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WCOTY)/북미 올해의 차(NACTOY)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MotorTrend),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 에드먼즈(Edmunds),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등 북미 주요 60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