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 (에이수스)가 창작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직장인, 학생 등을 위한 다양한 라인업의 고성능 노트북을 대거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라인업은 △프로아트 스튜디오북(ProArt Studiobook) △젠북 플립(Zenbook Flip) △젠북 X(Zenbook X) △비보북 프로 X(Vivobook Pro X) △비보북 프로(Vivobook Pro) △ExpertBook B5 시리즈 등 다수 모델이다.
공개된 신제품 노트북 전 모델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ASUS의 OLED 노트북은 풍부한 고품질 색감으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시력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고, 강력한 명암비와 섬세한 디테일은 물론, 빠른 반응 속도도 고해상도의 동영상 및 그래픽 비주얼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프로아트 스튜디오북은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창작 전문가에게 최적화된 제품군이다. 창작자가 고사양 작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고성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이 장착됐다. 스튜디오북 프로 16 OLED (Studiobook Pro 16 OLED), 스튜디오북 16 OLED (Studiobook 16 OLED) 모델로 구성돼 있다. 3D 렌더링, 8K 동영상 편집, 고해상도 라이브 스트리밍 등 전문 작업이 가능하다. 최대 인텔 제온 W-11955M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RTXA5000 그래픽 칩셋을 탑재했다. 키보드 하단에 장착된 ASUS 다이얼(Dial)은 어도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 창작 소프트웨어와 연동돼 줌, 밝기, 명암비 등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젠북 플립은 디스플레이를 360도 회전할 수 있는 컨버터블 노트북 라인업이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은 물론 노트북,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드로 활용할 수 있어 편의를 더했다. 젠북 14 플립 OLED (Zenbook 14 Flip OLED) 모델은 최대 100% DCI-P3 색 영역의 OLED 4K UHD 나노엣지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현한다. 약 1.4kg의 가벼운 무게와 약 15.9mm 얇은 두께로 뛰어난 휴대성이 특징이다. 최대 최신 AMD 라이젠 5000H 시리즈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그래픽 칩셋을 탑재해 고성능을 실현한다.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에 약 4096단계의 필압 성능을 갖춘 스타일러스를 활용해 디지털 드로잉, 필기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젠북 X는 고급스러운 슬림형 디자인에 가벼운 무게와 고성능을 탑재한 제품군으로, 수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다. 젠북 14X OLED (ASUS Zenbook 14X OLED) 모델은 180도 힌지 회전이 가능하며, 최대 4K 고해상도와 550니트(nits) 밝기의 고성능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4면 나노엣지 디자인으로 최대 92% 스크린 대 바디 비율을 실현했다. 최대 AMD 라이젠 9 5900HX CPU 또는 인텔 11세대 코어 i7 CPU와 1TB Pcle SSD를 탑재해 고성능을 발휘한다. 약 1.4kg의 가벼운 무게와 생산성을 높여주는 넘버패드 2.0, 웹캠, 지문인식 보안 기능 등을 탑재했다. 문서 작업은 물론이고 사진 및 영상 편집, 그래픽 디자인 등 작업에 적합하며 초보 크리에이터, 대학생, 일반인 등 유저들에게 최적화됐다.
비보북 프로 X는 비보북 중에서 가장 상위 라인업으로,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초보 아티스트 유저를 위한 제품군이다. 비보북 프로 14X OLED (Vivobook Pro 14X OLED), 비보북 프로 16X OLED (Vivobook Pro 16X OLED) 모델로 구성되며, 최대 4K OLED 디스플레이에 최신 AMD 라이젠 5000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고속 DDR4 RAM 및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3050/3050Ti 그래픽 칩셋을 탑재해 창작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작업을 할 때 한층 효율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최대 1.4kg의 가벼운 무게와 17.9mm 두께로 휴대성을 높였고, 터치패드에 ASUS 다이얼패드(DialPad)를 탑재해 디자인, 사진 및 영상 편집 등 작업 시 생산성을 높인다. 이외에도 AI 노이즈 캔슬링 및 배터리 성능, 지문 인식 센서 등으로 사용자 편의를 강화했다.
비보북 프로는 비보북 시리즈의 가장 최신 모델로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됐다. 비보북 프로 14 OLED (Vivobook Pro 14 OLED), 비보북 프로 15 OLED (Vivobook Pro 15 OLED) 모델로 구성된다. 유니크한 제품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프리미엄 성능 등이 특징이다. 비보북 프로는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최대 1.4kg의 초경량 무게와 18.9mm 두께의 슬림형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최신 AMD 라이젠 5000H 시리즈 CPU와 최신 엔비디아 RTX3050 GPU를 탑재해 고성능을 구현하고, 뛰어난 냉각 시스템과 멀티태스킹 성능으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효율적인 배터리 성능과 고속 워크플로를 지원하며, 나노엣지 OLED 디스플레이로 한층 몰입감 넘치는 고해상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ExpertBook B5 시리즈는 비즈니스 및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고성능 노트북 제품군이다. ExpertBook B5 OLED와 ExpertBook B5 Flip 모델로 구성된다. 뛰어난 휴대성과 장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 내구성과 보안성 등이 특징이다. 약 1kg의 가벼운 무게와 약 16.9mm 얇은 두께로 휴대성은 물론이고, 최대 14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으로 외부 이동이 많은 직장인, 선생, 학생 등에게 최적화됐다. 최대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성능을 자랑하며, OLED 디스플레이로 고해상도 비주얼을 생생하게 구현한다. 키보드 하단에는 넘버패드 2.0이 적용돼 멀티미디어 성능을 강화하고, 고화질 웹캠이 탑재돼 화상 회의, 온라인 강의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ASUS의 신제품 노트북은 10월 중 순차적으로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김하늘
<ⓒ미디어경제뉴스, 미디어경제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제네시스 GV70,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프리미엄 SUV’로 찬사받아
제네시스는 GV70 부분변경 모델(이하 GV70)이 북미 유력 자동차 매체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으며 최고 수준의 상품성을 입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는 최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GV70에 적용된 핵심 기술 발표와 시승회가 결합된 ‘GV70 Media First Drive(GV70 미디어 퍼스트 드라이브)’를 진행하며 GV70의 우수한 상품성과 기술력을 강조했다. 행사에는 세계 올해의 차(WCOTY)/북미 올해의 차(NACTOY) 심사위원을 비롯해 모터트렌드(MotorTrend),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 에드먼즈(Edmunds),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 등 북미 주요 60여
현대글로비스, 맞춤 채용정보로 MZ 취업준비생 궁금증 해결
현대글로비스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생생한 채용정보와 기업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영상을 통해 알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회사 유튜브 채널에 인플루언서 조나단과 찍은 신입사원 체험기 영상 2편을 업로드하고 취준생과 소통에 나섰다.영상은 유튜브 특채 전형으로 뽑힌 조나단이 현대글로비스의 물류, 해운, 유통, 신성장동력 등 전 사업 영역을 섭렵하며 새내기를 벗어나 정예사원으로 거듭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조나단은 일일 신입사원으로 서울숲 본사를 샅샅이 누비며 취준생이라면 현대글로비스에 가질 수 있는 궁금증을 젊은 시각으로 재치 있게 풀어나갔다.현대글로비스는 취준생들이 구직 회사에 대한 정보 접근이 쉽지 않고 그마저 얻는 정보도 단편적이라는 것에 착안해
현대자동차그룹-영국 런던대학교 아프리카 인재 육성 위한 장학 제도 설립
현대자동차그룹이 영국 런던대학교 단과대학인 동양 아프리카 대학(School of Oriental and African Studies, 이하 SOAS)에 아프리카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 제도를 설립한다.현대자동차그룹과 SOAS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런던대학교 SOAS 세네트 챔버 (Senate Chamber)에서 ‘현대자동차그룹 장학금(Hyundai Motor Group Scholarship) 기부 계약’을 체결했다.SOAS는 런던대학교를 구성하는 17개의 단과대학 가운데 하나로, 개발도상국, 특히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 연구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이다.이날 행사에는 현대자동차그룹 GSO(Global Strategy Office)본부장 김흥수 부사장, 현대자동차&제네시스 영국법인장 애슐리 앤드
대웅그룹, 채용 연계 ‘성장형 인턴십’ 모집… 대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최근 한국은행 발표에 따르면, 기업들이 신입 직원보다 경력 직원을 선호하면서 20대 청년층의 고용난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사회초년생들이 ‘성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대웅그룹의 인턴십이 국내 고용시장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있다.대웅은 2025년 상반기 채용 연계 ‘성장형 인턴십’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성장 가능성 높은 젊은 우수 인재를 적극 채용해 청년들의 취업 경험을 확대하고, 직무에 대한 지식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모집 분야는 영업, 마케팅, 연구, 생산, 관리 전 부문이다.◇ 실무 경험부터 육성형 피드백까지, 최고의 ‘성장 경험’ 제공이번 인턴십 모집에서 대웅이 가장 중요하게 내세우는 채용 기준은 ‘성장 잠재력’이다. 경험의 많고 적음보다는 대웅과 함께 ‘일을